초록산타 티셔츠가 마루에 줄지어 놓여있습니다.

어린이 환자들의특별한 친구

초록산타 로고
초록산타 (Green Santa)
만성질환, 희귀질환, 암 환아 및 청소년, 생존자 및 가족을 위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만성질환, 희귀질환, 암 등 신체적 아픔을 겪는 아이들은 치료 과정과 일상생활에서 정서적 스트레스를 안고 살아갑니다. 이러한 아이들이 정서적으로 보다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시작한 ‘초록산타’는 2004년 출범 이후 현재 사노피의 CSR 프로그램이자, 국내 제약업계의 주요 장수 CSR 활동의 모범적인 사례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2011년 아름다운가게 강남구청역 매장(일명 초록산타점) 기증 및 정기적인 임직원 자원봉사 및 재활용 물품 기증을 통해 자원의 순환을 통한 환경보호와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에 동참하고 있으며, 2013년에는 만성 희귀난치성 질환 환아를 위해 우리시대 명사 100인이 추천한 초록산타 아름다운 책장 100선> 을 선정해 전국의 병원학교 및 지역아동센터, 환자 쉼터에 책장을 기증했으며, 서울시 내 7개 도서관에서 순회 전시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2013년부터는 ‘초록산타 상상학교’를 통해 통합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초록산타 캠페인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가 아름다운가게, EBS 육아학교와 공동으로 진행한 ‘초록산타 캠페인’은 만성·희귀난치성질환 환자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진행된 캠페인 입니다. 본 캠페인은 ‘아픔은 다름이 아니지만, 다름은 아픔일 수 있습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체험과 소통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약 두 달 간 △’사슴 미롱이의 긴 꼬리’ 카드툰 공개 및 단편 영화 ‘꼬리 긴 채희’ 상영 △환자에 대한 편견과 오해에 관한 카드뉴스 △다른 친구를 이해하는 아이로 키우는 법을 주제로 한 오프라인 강연 및 사전등록 이벤트 △페이스북 라이브 강연 △참여자 인터뷰를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엮은 ‘초록산타 캠페인 필름’ 공개를 통해 스토리텔링 캠페인을 전개했습니다.

동영상 보기
한 아이가 직접 만든 가면을 보여줍니다.
더 많은 초록산타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2019 초록산타 참가 대상별 정서변화
2019 초록산타
참가 대상별 정서 변화
2018 초록산타
참가 대상별 정서 변화
2017 초록산타
참가 아동의 정서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