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귀질환 아픔 공감<br>캠페인


착한걸음 6분 걷기 캠페인 로고
착한걸음 6분 걷기 캠페인 (6-min Walkathon)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희귀질환 환자의 상황을
공감하는 참여형 캠페인
사노피 그룹의 스페셜티 케어 사업부문인 사노피 젠자임은 희귀질환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촉구하고자 2014년부터 대규모 시민 참여형 공익 캠페인 ‘착한걸음 6분 걷기’ 행사를 후원하고 있습니다. 세계 희귀질환의 날(2월 마지막 날) 또는 국내에서 제정된 ‘희귀질환 극복의 날(5월 23일)’을 기념해 개최되는 본 행사는 희귀질환 환자들의 목소리를 듣고, 시민들과 함께 소통하는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이 캠페인을 통해 희귀질환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관심을 제고하고, 희귀질환 환우들의 질환 극복 의지를 응원하고자 합니다.
사람들이 자갈길 위를 걸어갑니다.
6분을 걷는 이유
‘착한 걸음 6분 걷기 캠페인’은 희귀질환을 비롯한 만성질환 환자들의 보행능력을 테스트하고, 질환의 개선 정도를 파악하는 ‘6분 걷기 검사’에서 착안했습니다. 6분을 함께 걸어보며 희귀질환 환자들의 고통을 조금이나마 공감하고 그들을 응원하고자 합니다.
착한걸음 6분걷기 캠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