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산타 티셔츠가 마루에 줄지어 놓여있습니다.

어린이 환자들의<br/>특별한 친구

초록산타 로고
초록산타 (Green Santa)
만성질환, 희귀질환, 암 환아 및 청소년, 생존자 및 가족을 위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만성질환, 희귀질환, 암 등 신체적 아픔을 겪는 아이들은 치료 과정과 일상생활에서 정서적 스트레스를 안고 살아갑니다. 이러한 아이들이 정서적으로 보다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시작한 ‘초록산타’는 2004년 출범 이후 현재 사노피의 CSR 프로그램이자, 국내 제약업계의 주요 장수 CSR 활동의 모범적인 사례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2011년 아름다운가게 강남구청역 매장(일명 초록산타점) 기증 및 정기적인 임직원 자원봉사 및 재활용 물품 기증을 통해 자원의 순환을 통한 환경보호와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에 동참하고 있으며, 2013년에는 만성 희귀난치성 질환 환아를 위해 우리시대 명사 100인이 추천한 초록산타 아름다운 책장 100선> 을 선정해 전국의 병원학교 및 지역아동센터, 환자 쉼터에 책장을 기증했으며, 서울시 내 7개 도서관에서 순회 전시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2013년부터는 ‘초록산타 상상학교’를 통해 통합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초록산타 캠페인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가 아름다운가게, EBS 육아학교와 공동으로 진행한 ‘초록산타 캠페인’은 만성·희귀난치성질환 환자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진행된 캠페인 입니다. 본 캠페인은 ‘아픔은 다름이 아니지만, 다름은 아픔일 수 있습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체험과 소통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약 두 달 간 △’사슴 미롱이의 긴 꼬리’ 카드툰 공개 및 단편 영화 ‘꼬리 긴 채희’ 상영 △환자에 대한 편견과 오해에 관한 카드뉴스 △다른 친구를 이해하는 아이로 키우는 법을 주제로 한 오프라인 강연 및 사전등록 이벤트 △페이스북 라이브 강연 △참여자 인터뷰를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엮은 ‘초록산타 캠페인 필름’ 공개를 통해 스토리텔링 캠페인을 전개했습니다.

동영상 보기
한 아이가 직접 만든 가면을 보여줍니다.
더 많은 초록산타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2021년도 초록산타 상상학교 동영상 화면 갈무리 편집 이미지
2021 초록산타
온라인 상상학교
2020 초록산타 온라인 상상학교
2020 초록산타
온라인 상상학교
2019 초록산타 참가 대상별 정서변화
2019 초록산타
참가 대상별 정서 변화